'최대할인 자동알림' KT·BC카드 '클립' 출시

송진식 기자 2015. 8. 18. 10: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지갑에 신용카드·멤버십 할인정보 담아.. 10월 중 결제기능 도입

KT와 BC카드가 카드 할인 정보와 멤버십, 쿠폰을 엮어 이용자가 챙길 수 있는 최대 할인 혜택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 ‘클립(CLiP)’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용자별 신용·체크카드 할인정보와 멤버십 등 통합 혜택을 맞춤형으로 제시하는 서비스는 처음이다. KT는 국내에서 발행되는 신용·체크카드 2500종의 할인 정보를 ‘클립’에 담았다. 카드 사용 때마다 새 화면을 띄웠던 기존 모바일 지갑과 달리 카드 할인과 적립을 한 화면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KT 남규택 부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서준희 BC카드 사장(세번째)이 18일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모바일 지갑 서비스 ‘클립’을 소개하고 있다. | 김정근 기자 jeongk@kyunghyang.com

전국 11만여개 가맹점에서 카드 할인 혜택을 ‘자동 알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국 18만여개 와이파이를 활용해 이용자 주변 장소(최대 3㎞ 반경 설정 가능)에서 신용·체크카드 중 가장 큰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는 결제 카드를 추천해준다.

KT는 “카드 할인 정보를 일일이 기억하거나, 온라인 검색으로 찾아봐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며 “보유한 멤버십 할인과 쿠폰을 통합해 가맹점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할인율과 이용자별 보유 카드·멤버십·쿠폰을 사용했을 때 개인 할인율을 한눈에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용자 주변의 가맹점 중 가장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매장을 카테고리별로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KT는 10월 중 BC카드와 함께 결제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결제 기능이 적용되면 최대 할인 카드와 금액을 확인한 뒤 곧바로 모바일로 결제할 수 있다.

<송진식 기자 truejs@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