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케이벤처그룹, '탱그램디자인연구소' 인수

서영준 입력 2015. 6. 8. 11: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적용 줄넘기 '스마트로프'에 주목
다음카카오 투자전문 자회사 케이벤처그룹이 인수한 탱그램디자인연구소 CI.© News1

(서울=뉴스1) 서영준 기자 = 다음카카오의 투자전문 자회사 케이벤처그룹이 사용자경험(UX) 디자인 전문기업 '탱그램디자인연구소'의 지분 51%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인수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탱그램디자인연구소는 소프트웨어 및 제품 디자인이 주요 사업분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어워드'를 설립 첫해인 2008년부터 7회 연속 수상하고 있다. 더불어 일본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인 '일본 굿 디자인어워드'를 2013년부터 2회 연속 수상하며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탱그램디자인연구소는 자체 설립한 탱그램팩토리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영역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올여름 한국과 미국, 일본에서 동시에 출시하는 '스마트로프'가 그 첫번째 결과물이다. 스마트로프는 손잡이에 달린 센서와 23개의 LED 전구를 이용해 줄을 넘을 때마다 그 횟수를 눈앞에 가상현실처럼 보여주는 줄넘기 도구다.

탱그램디자인연구소는 케이벤처그룹의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에도 기존 경영진 체제로 운영된다. 케이벤처그룹은 탱그램디자인연구소 제품과 아이디어가 국내외 시장에서 더욱 각광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지환 케이벤처그룹 대표는 "줄넘기를 이용해 대중이 사물인터넷 기술을 쉽게 체험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점에서 다음카카오의 사업 방향과 일치한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syj@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