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애플페이도 지원한다

황치규 기자 2014. 11. 22. 10: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확산되고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스퀘어가 애플이 선보인 결제 플랫폼 애플페이도 지원한다.

스퀘어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잭 도시는 CNN을 통해 스퀘어가 애플페이 및 다른 근거리통신(near-field communications: NFC) 기반 결제 시스템을 2015년 지원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퀘어가 NFC 거래 지원을 위해 스퀘어 스탠드에 연결할 수 있는 액세서리나 새로운 리더 기기를 선보일지는 확실치 않다. 스퀘어는 현재 NFC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하드웨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스퀘어는 2010년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는 카드 리더기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매장 운영주는 신용카드 결제를 위한 별도 단말기를 구입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스퀘어는 소형 카드 리더기를 무료로 제공하면서 비용에 민간한 소상공인층을 빠르게 공략했다.

▲ 애플페이

스퀘어는 아이패드에서 쓸수 있는 결제 기기인 스퀘어 스탠드도 내놨다. 2012년에는 위치 인식 기술과 앱기반 결제 방식을 결합해 얼굴과 이름 확인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페이드 위드 스퀘어' 서비스를까지 내놓는 등 결제 분야 혁신을 주도해왔다.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