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시장 '1위' 프로모션

김유리 2014. 6. 9. 11: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소니코리아는 올해 4월 기준 국내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3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지난 2월에 이어 다시 한 번 시장 1위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소니코리아의 국내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 달성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의 인기 덕분이다. 지난 4월 기준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은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57.2%의 점유율로 DSLR과의 격차를 더욱 키웠다. 이 속에서 소니코리아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점유율 57.1%로 1위 자리를 수성했다.

현재 소니 카메라는 초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보급형부터 풀프레임을 포함한 최고급 기종까지 전 라인업을 선보이며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 3년 연속 시장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 영상 전문가와 애호가를 위한 최고급 라인업에서도 선전 중이다. 특히 빠른 오토포커스를 자랑하는 A6000과 세계 최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를 통해 풀프레임 카메라 시장 판매 1위도 유지하고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가 2월에 이어 또 다시 1위를 달성한 것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중심으로 재편된 카메라 시장과 소니 카메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보여준 것"이라며 "이제 카메라 시장의 명확한 대세가 된 미러리스 카메라의 우위를 바탕으로 전통적인 DSLR 카메라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상승시켜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판매 1위 달성을 기념해 9일부터 오는 8월3일까지 '풀프레임으로 느끼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세계 최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A7(바디 키트, 표준 줌 렌즈 키트), A7R(바디 키트) 등 총 3종의 제품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8월7일까지 정품 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마치면 소니 하이브리드 이어폰 XBA-H1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알파 공식 홈페이지(www.sony.co.kr/alpha)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