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 '지문인식' 고양이 발로도 되네?

2013. 9. 20. 13: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최근 출시된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5S의 가장 큰 특징인 터치 아이디(Touch ID)에 대한 반응이 해외언론을 통해 속속 보도되고 있다. 지문인식기능인 터치 아이디는 손가락 지문을 이용한 잠금 해제 기능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아이폰5S의 지문인식기능이 고양이 발로도 가능하다는 사실. 지난 19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 크런치는 고양이로 실험한 아이폰5S의 지문인식 능력을 공개했다.

테크 크런치는 먼저 고양이의 지문을 사용자로 등록한 후 잠금해제가 가능한 지 실험했고 실제로 고양이의 지문도 인식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매체에 따르면 다른 고양이 발로는 이 잠금해제를 풀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결과적으로 아이폰5S의 지문인식기능이 생각보다 뛰어나다는 사실을 인증한 셈. 전문 IT매체에 따르면 아이폰 5S의 '터치 아이디'는 홈버튼에 있는 작은 카메라를 이용해 손가락이 닿는 순간을 캡처해 사용자를 인식한다.

한편 아이폰5S와 5c는 지난 20일(현지시간) 호주를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중국 등지에서 1차 판매에 들어갔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성폭행' 피해 간호사, 가해자에 '불꽃 따귀' 응징☞ '가장 예쁜 女교관' 中서 화제…"훈련, 받고싶어!"☞ 큰게 무조건 좋지 않아!…작은 가슴 장점 14가지☞ 미모 女기자, 시장 인터뷰 중 돌연 홀딱 벗더니…☞ 바람둥이 남성 얼굴의 '3가지 특징'(해외연구)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大모집 합니다]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