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밀병기 '갤럭시 기어' 공개, 써보니..

베를린 2013. 9. 5. 02: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연 동영상] 음성 명령으로 전화 송수신·알람·메모까지

[머니투데이 베를린(독일)=서명훈기자][[시연 동영상] 음성 명령으로 전화 송수신·알람·메모까지]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갤럭시 기어./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차세대 비밀병기 '갤럭시 기어'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4일(현지시간)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인 IFA 2013가 열리는 독일 베를린에서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열고 이들 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기기의 역사에 의미 있는 계기가 되는 혁신 제품을 '삼성 모바일 언팩'을 통해 공개해왔다.

'갤럭시 기어'는 갤럭시 기기와 연동해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 주는 완벽한 '스마트 컴패니언 제품'으로 생활의 편리함을 더했다.

'갤럭시 기어'는 기본적으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는 핸즈프리 역할을 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빌트인 스피커와 음성을 인식하는 'S 보이스' 기능이 탑재돼 음성으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또 일정과 알람 세팅, 날씨 확인 등도 버튼을 누르지 않고 음성만으로 가능하다.

또 메일이나 문자가 수신되면 갤럭시 기어 화면에 내용이 표시된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집어 들면 '스마트 릴레이'가 활성화돼 해당 메일이나 문자의 전문이 스마트폰 화면에 자동으로 보여 준다.

아울러 스트랩에 달린 1.9 메가 카메라의 '메모그래퍼' 기능으로 놓치기 쉬운 일상의 순간을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도 사진과 짧은 비디오로 기록할 수 있다.

'음성 메모' 기능을 활용하면 중요한 대화를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된 음성을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까지 해줘 나중에 텍스트 검색을 통해 다시 찾아 볼 수 있다.

특히 '갤럭시 기어'를 착용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두고 잠시 자리를 비웠을 때 1.5미터 이상 떨어지면 자동으로 휴대폰의 화면 보호 기능이 활성화돼 정보유출을 막아준다. 휴대폰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을 못할 때 스마트폰의 소리, 진동 기능을 실행시켜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다.

'갤럭시 기어'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지 않아도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고 메시지, 이메일, 일정, 알람, 날씨 등을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체크할 수 있다.

'갤럭시 기어'는 4.14cm(1.63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10 종류의 시계 화면을 제공하며 제트 블랙, 오트밀 베이지, 와일드 오렌지, 모카 그레이, 로즈 골드, 라임 그린의 6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갤럭시 기어'는 '갤럭시 노트 3'와 함께 9월 25일부터 140개국 이상에서 출시 될 예정이다.

추천주마다 연일 급등! 급등주 문자서비스 3일 무료체험!

[머니원]9월에는 이 종목을 눈여겨보자

'신기해서 난리'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머니투데이 핫뉴스]

'400억 횡령' 은행원, 10년뒤 초췌한 모습으로… 방사능에 지진·태풍·토네이도… 난타당한 日 현대重-현대車, 한뿌리 두 노조 '너무 다른 길' 강남 골프채 절도범…"백미러 안접힌 차량만 노렸다" 방사능? 도쿄 쓰키지시장 초밥집 "아침 8시부터 40명 대기"

[book]약 오르는 주식 막 오르는 주식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부자네]3년간 연4.8% 고정금리 스탁론 독점판매

머니투데이 베를린(독일)=서명훈기자 mhsuh@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