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 LTE-A, 갤스4와 다른점은?

이학렬 기자 2013. 6. 27. 11: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형상 색상·무게 달라..AP칩 달라 출고가격도 차이

[머니투데이 이학렬기자][외형상 색상·무게 달라…AP칩 달라 출고가격도 차이]

갤럭시S4(왼쪽)와 갤럭시S4 LTE-A. 외형상 차이는 색깔뿐이다. /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첫 LTE-A(롱텀에볼루션 어드밴스드) 스마트폰 '갤럭시S4 LTE-A'를 내놓았다. 디자인 등을 외관은 '갤럭시S4'와 비슷한데 다른 점은 무엇일까.

삼성전자가 26일 내놓은 갤럭시S4 LTE-A와 갤럭시S4의 외형상 가장 큰 차이점은 색상이다.

갤럭시S4가 검정과 흰색으로 출시된 반면 갤럭시S4 LTE-A는 파랑과 빨강으로 출시됐다.

다만 삼성전자는 향후 갤럭시S4 LTE-A도 블랙 미스트, 화이트 프로스트로 출시할 예정이어서 색상 차이는 오래가진 않을 전망이다.

무게는 가벼워졌다. 국내 출시된 갤럭시S4는 지상파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기능 등으로 글로벌제품 130g보다 다소 3g 무거운 133g으로 출시됐다. 하지만 갤럭시S4 LTE-A는 131g으로 나왔다.

무게 차이는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통신칩 때문으로 풀이된다. 갤럭시S4는 삼성전자의 옥타코어프로세서 '엑시노스'를 탑재했다. 엑시노스는 통신칩을 내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갤럭시S4는 LTE(롱텀에볼루션) 통신칩을 별도로 탑재했다.

반면 갤럭시S4 LTE-A는 퀄컴의 원칩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00'을 탑재했다. 발열, 전력 소모는 물론 무게도 줄인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4 LTE-A만의 특화 기능도 있다. '이미지온'은 웹 페이지의 이미지 패턴을 분석해 관련 동영상을 재생해주는 서비스로 갤럭시S4 LTE-A에서만 가능하다.

고화질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이 가능한 '스마트DMB'도 현재 갤럭시S4 LTE-A만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협력사들과 협력해 만든 특화 기능이기 때문에 현재로는 갤럭시S4 LTE-A에서만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밖에 카메라나 배터리 용량, 외형 크기나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등 기본적인 HW(하드웨어) 성능을 다르지 않다.

다만 일부 성능 차이로 출고가격은 다르다. 갤럭시S4가 89만9800원인 반면 갤럭시S4 LTE-A는 5만5000원높은 95만4800원이다.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LTE-A 단말기 가격이 LTE보다 5만원 정도 높은데 그만큼의 효용가치를 느낄 것"이라고 밝혔다.

코스닥 급반등 임박! 지금 매수할 종목 무료 추천

[머니원] 시장을 주도할 스몰캡 종목 전격공개

[book]갑과 을의 나라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이학렬기자 tootsie@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