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안경 일반인 체험단 뽑는다..가격은 160만원

김보경 입력 2013. 2. 21. 08:57 수정 2013. 2. 21. 10: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구글이 야심차게 내놓은 '구글 안경'의 일반인 체험단을 뽑는다고 밝혔다. 또한 구글안경의 놀라운 기능들을 보여주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추가로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현지시간) 미국의 경제전문 사이트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외신들에 따르면 구글은 구글안경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와 함께 구글안경의 미래를 만들어나갈 과감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모집한다"는 공고문을 올리고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지원 대상은 18세 이상의 미국 거주자로 한정했다. 트위터나 구글플러스에서 #ifihadglass 해시태그를 이용해 구글안경으로 하고 싶은 것들을 50개 단어 내로 써서 제출하는 방식이다.

지원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접수하며 다음달 중순께 당첨자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1500달러(한화로 약 160만원)를 지불하고 구글안경을 직접 구입해야 한다.

구글 측은 "체험단은 소규모로 구성될 예정"이라며 "아직은 개발 초기 단계로, 모든 게 완벽할 것이라고 장담할 순 없지만 무척 흥미로운 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글안경 시판 일정에 대해선 "계속 주목해달라(stay tuned)"고만 남겼다.

한편 구글은 홈페이지에 구글안경을 소개하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공개하고 외관과 기능에 대해 설명했다. 구글안경은 블랙, 화이트, 레드를 비롯해 총 5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나왔으며 매끄러운 디자인과 강한 내구성을 지녔고 무게가 가볍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구글은 기기 작동법이 간편하고 눈으로 보이는 것들을 즉시 사진, 동영상으로 촬영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구글안경은 문자메시지 전송과 내비게이션 기능, 외국어 번역, 개인비서 역할 등도 수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구글안경 홈페이지(google.com/glas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

[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김보경 기자 bkly477@<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자숙 중이란 'MC몽' 지금 상태가…'충격''성폭행 혐의' 박시후, A양 정체 알고보니'갑작스런' 이정재 '게이 고백' 이상하더니만'싸이' 故 임윤택 '장례비용' 얼마를 냈길래'이병헌의 여자' 이민정 요즘 뜸하다했더니"속옷모델 된 '전효성' 너무 말랐다했더니""강호동 그만둘 때까지…" 조진웅 폭탄고백"억울하단 '고영욱' A양과 관계 이상하더니만""연하 한의사와 결혼한 '장영란' 4년 만에"감옥 갔던 '강성훈' 풀려난지 5개월 만에…'충격''우유주사' 맞았단 '박시연' 조사한 결과가11살 연하 모델과 결혼 '홍록기' 사는 집이"정형돈 부인 '쌍둥이' 출산한지 두달만에"소유진 부케 받은 '추소영' 이상하다 했더니'고영욱' 첫 재판 하기도 전에 이상한 일이…'충격'"강남 술집 신화 '정준하' 얼마 버나 했더니""별과 결혼한 '하하' 모든 게 거짓이었다니…"'윤형빈-정경미' 결혼식 20여일 앞두고 전격우유주사 맞은 '이승연' 억울하다고 하더니만…'충격''선예' 탄 7억 최고급 차 어쩐지 이상하더니'사진 논란' 아이유 또 드러난 실제 모습 포착부농의 아들 '김수로' 매월 쓰던 돈이 무려…'충격'"임신했단 '양동근 예비신부' 누군가 했더니"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