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아이디벨에 '시유' 동영상 제공

이학렬 기자 2012. 8. 28. 10: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학렬기자]SK텔링크는 SBS아트텍과 아이디벨 애플리케이션의 멀티미디어 영상 콘텐츠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안근 SK텔링크 전략기획실장(왼쪽)이 SBS아트텍이 론칭한 보컬로이드 '시유'와 악수를 하고 있다.

SK텔링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보컬로이드 3세대 최초의 한국어버전인 '시유(SeeU)' 관련 음악 동영상과 캐릭터 이미지 등 약 40여종의 시유(SeeU)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아이디벨 앱을 통해 독점적으로 제공한다.

보컬로이드는 보컬(Vocal)과 안드로이드(Android)의 합성어로 가사와 멜로디를 입력하면 사람의 목소리와 흡사한 노래를 제작해주는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다.

아이디벨 앱은 지난달 SK텔링크에서 론칭한 영상 컬러링·레터링 통합 통화 서비스다. 사용자가 직접 만든 UCC나 뮤직비디오, 영화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화 연결음(컬러링) △동영상 벨소리 △발신자 정보 표시 서비스(레터링)로 설정할 수 있다.

안근 SK텔링크 전략기획실장(상무)은 ""모바일 멀티 콘텐츠로 자신만의 개성을 발산하고자 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분야와의 사업 제휴로 모바일 영상 콘텐츠 사업을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키워드] 아이디벨

머니투데이 이학렬기자 tootsie@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