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출시일도 안 잡혔는데 벌써 사전 예약?

조민형 2012. 7. 13. 14: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애플 아이폰5 사전 예약이 시작됐다. 아직 아이폰5의 출시일자, 디자인, 가격이 비밀에 부쳐져 있고, 출시 자체를 장담할 수도 없는 상황에서 '줄서기'부터 시작된 것이다. 로이터는 13일(한국시간) "중국 온라인쇼핑몰 타오바오(Taobao)에서 아이폰5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타오바오는 세계적 온라인 유통업체 알리바바에 중국 자회사다. 이 쇼핑몰의 일부 판매자가 아이폰5를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다. 한 판매자는 1000위안(약 18만원)의 보증금을 입금하면 출시 후 아이폰5를 먼저 받아볼 수 있는 우선권을 주고 있다.

다른 판매자는 6999위안(약 126만원) 전액 선불을 요구하고 있다. 아이폰4S 최고 사양인 64GB 모델의 단말기 가격은 한국에서 98만원이다. 중국 아이폰5 판매자들은 아이폰5이 출시되면 미국, 홍콩 등지에서 기기를 수입해 중국 내에서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외신들은 중국의 높은 아이폰 수요에 주목하고 있다. 로이터는 "중국에서 아이폰이 정식 출시되기 전부터 해외에서 몰래 물건을 들여와 개통할 정도로 아이폰 수요가 높다"고 전했다. 타오바오의 한 아이폰5 판매자는 "일주일 간 하루 두 명꼴로 주문이 들어오며, 다 합해서 24대 주문이 들어왔다"고 밝혔다.

타오바오의 모회사 알리바바에서는 아이폰5 케이스가 이미 판매되고 있기도 하다. 판매자는 "특정 채널에서 아이폰5의 치수를 알아내 제작했다"고 설명한다. 외신들이 아이폰5 케이스 제조용 금형을 입수해 보도하며 디자인이 알려지고 있지만 "출시 때까진 확신할 수 없다"는 신중론도 있는 상황이다.

한편 이날 아이폰5 케이스 제조용 금형 사진이 더 유출됐다. 사진 속 아이폰의 디자인은 지난 11일 가타비모바일이 공개한 것과 흡사하다. 아이폰4S보다 세로로 약간 더 길어졌으며, 충전용 커넥터는 더 작은 19핀 커넥터를 사용하는 점도 동일하다.

조민형 기자 <jominhjoongang.co.kr>

조민형 기자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msn.com/center/v2010/power_reporter.asp

며느리가 차에 드러눕고…'분당 할아버지 납치극' 전말

부자 할아버지, 결혼하는 손자에 1억 주려는데 세금이!

고지식한 이한구, '정치 9단' 박지원에 말렸나

한국에 이런 광경이! 노르웨이 남성들 밤되면…

"아빠와 무슨 사이야" 母 친딸 머리를 땅바닥에…

한인 여교사, 10대 제자와 차 안에서 키스하다 딱 걸려

만삭 산모, 길거리서 진통오자 남편이…충격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