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용 TV 수신기 있다?

입력 2012. 2. 7. 17:11 수정 2012. 2. 7. 17: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상당수의 안드로이드폰이 지상파 DMB를 지원하는데 비해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별도의 동글을 구입해야 볼 수 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TV를 보고 싶다는 욕망은 비단 우리나라 사용자만의 것은 아닌 모양이다.

독일의 e-quinux에서 나온 티지(tizi)라는 제품도 그런 아쉬움을 달래줄 제품 중 하나다.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직접 연결하지 않아도 무선으로 TV를 볼 수 있게 만들어주는 '티지', 아이패드에 연결해 TV 수신은 물론 아이폰을 리모컨 삼아 채널을 바꾸거나 볼륨을 조절하고 영상을 녹화하는 등의 기능을 가진 '티지 고'의 2가지 모델이 판매중이다.

UI가 제법 잘 짜여 졌고 무선으로 TV를 볼 수 있으며 시리를 이용해 제어하거나 일시 정지했다가 봤던 부분부터 이어볼 수 있는 등의 부분이 돋보인다. 가격은 각각 139.99유로(21만원 정도), 99.99유로(15만원 정도)다.

[ 관련기사 ]▶ 아이폰·아이패드를 300인치 화면으로 본다?아이폰·아이패드 영상 160인치 화면으로 즐긴다아이패드 가죽 케이스 '펼치면 키보드'아이패드2 노리는 흠집·충격·습기 막으려면?

이버즈 트위터에 추가하기

김정균 버즈리포터(radiokidz@ebuzz.co.kr)

'IT 제품의 모든것'-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