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넥슨모바일 합병.. 모바일사업 가속화

이진 2012. 1. 27. 09: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노컷뉴스 지봉철 기자]

넥슨이 모바일 사업을 하나로 통합, 모바일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한다.

넥슨(대표 서민)은 최근 이사회를 열어 자회사인 넥슨모바일(대표 임종균)을 넥슨에 합병하기로 결의했다고 26일 밝혔다.

넥슨과 넥슨모바일은 26일 합병계약서를 체결했으며, 이후 관련 절차에 따라 법인 통합을 진행할 계획이다.

넥슨 서민 대표는 "넥슨이 가지고 있는 IP(Intellectual Property:지적재산)와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인프라를 바탕으로 모바일 사업을 비약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결정"이라며 "세계 게임산업에서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플랫폼이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이며, 모바일은 향후 넥슨의 주요한 축이 될 것이다.

모바일 조직을 일원화해 넥슨의 IP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해외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임종균 넥슨모바일 대표는 "모바일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면서 온라인 게임과 같이 IP의 경쟁력과 라이브 서비스 역량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며 "넥슨모바일의 모바일 사업 경험과 넥슨의 우수한IP, 라이브 서비스 역량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과 넥슨모바일의 합병은 오는 4월 중 최종 완료될 예정이다.

컴퓨터 끌 때 공감 '화제'… "나만 그런게 아니었어"

횡령 직원에 억대 위로금 주는 축구협회, '신의 직장'이 따로 없네

[들끓는 부산] "盧 죽음 마케팅 말라" vs "변화 열망을 보라"

비키니 차림 그녀들의 외침 "나와라, 정봉주"

여동생을 위한 오빠들의 인간 오토바이 '감동'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