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데이터 '먹통' 해소.."전원 껐다켜면 된다"(종합)

이학렬 기자 2014. 3. 13. 18: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후 5시15~35분 카톡-MMS 안돼 불편 커.."전원 이나 비행기모드로 적상 작동 가능"

[머니투데이 이학렬기자][오후 5시15~35분 카톡-MMS 안돼 불편 커…"전원 이나 비행기모드로 적상 작동 가능"]

SK텔레콤 3G·LTE 데이터 네트워크가 13일 오후 한 때 전국에 걸쳐 장애가 발생했다. 이에따라 이용자들이 카카오톡과 인터넷 접속은 물론 MMS(멀티문자) 서비스 이용에 적잖은 불편을 겪었다.

13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15분부터 35분간 전국에 걸쳐 국소적으로 데이터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했다. 장애는 LTE(롱텀에볼루션) 뿐만 아니라 3G(3세대) 네트워크에서 모두 발생했다.

네트워크 장애로 인터넷 검색은 물론 카카오톡 등을 모두 쓸 수 없었다. 특히 데이터 네트워크를 쓰는 MMS(멀티미디어메시지) 송수신도 되지 않아 사용자의 불편이 컸다.

SK텔레콤은 이번 장애가 무선망과 연동되는 외부 인터넷 장비의 오류 때문으로 추정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장애 발생 후 긴급 조치를 통해 현재 서비스를 복구한 상태다.

다만 단말기 특성상 일부 스마트폰은 전원을 껐다 켜거나 비행기 모드로 전환한 뒤 다시 해제하는 과정을 거치면 정상적으로 작동됐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국소적으로 무선인터넷 장애가 발생했지만, 현재는 긴급 복구된 상태"라며 "구체적이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현재 분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주 운석 가격 최소 10억…대체 왜 이렇게 비싸? 故우봉식의 생전 월세방 공개.. "아무것도…" '말레이항공 사고' 조종사 女 2명 태우고 비행 전력···설마? 정우성, 전주 목격담 연일 화제..."전주가 떠들썩!" 남자 혼자 사는데 月전기세 160만원, 뭐하나 했더니

머니투데이 이학렬기자 tootsi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