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애플페이, 아이디어 환상적" 극찬

이초희 2014. 10. 4. 05: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빌 게이츠, '애플 페이'환상적인 아이디어라고 말해크레딧 카드없이 거래할 수 있는 훌륭한 본보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설립자 빌 게이츠가 애플의 모바일결제시스템 '애플 페이'를 극찬했다.

3일(현지시간) 미국의 경제전문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빌 게이츠는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애플 페이'가 '환상적'인 아이디어라고 말했다.

현재 MS의 윈도우 폰은 구글의 '구글 월릿'이나 애플의 '애플 페이' 같은 모바일 결제 플랫폼이 없다.

에릭 새츠커 블룸버그 TV 앵커는 게이츠에게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에게 이 프로젝트를 위해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대해 빌 게이츠는 "아니다"라고 대답하고, 애플 페이는 그가 현재 준비하고 있는 저비용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애플 페이가 아주 '환상적'인 아이디어라고 말하고, 물리적인 크레딧 카드 없이 거래할 수 있는 것에 대해 훌륭한 본보기라고 강조했다.

그는 향후 윈도우 폰을 포함한 모든 폰들이 모바일 결제 기능을 갖게 될 것이고, 그들은 이 기능을 대중적인 것으로 만든 애플에게 감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플 페이'가 이달 20일쯤 미국에서 사용 가능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2일(현지시간) 미국 금융 뉴스 사이트 '뱅크 이노베이션'(bankinnovation.net)에 따르면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OS)인 iOS의 차기 업데이트 8.1에 애플 페이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 사이트는 iOS 8.1 정식 버전 배포가 10월20일쯤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