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S5 초도물량 전량폐기설 사실무근"

2014. 3. 6. 13: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아이뉴스24 >

[김현주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S5 초도물량을 폐기했다는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적극 해명하고 나섰다.

6일 삼성전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삼성 갤럭시 S5 130만대 전량 폐기', '삼성, 1조 규모 갤5 전량 폐기 파격 결정 왜? 불완전한 혁신에 충격 조치' 등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발표했다.

이날 한 국내 언론은 삼성전자가 갤럭시S5의 지문인식 센서 인식률이 낮고 디자인 등 제품 전반에 대한 혹평이 심각한 수준이라는 내부 판단에서 초도 물량 130만대를 전량 폐기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관련, 삼성전자는 "갤럭시 S5는 현재 생산에도 들어가지 않았으며 지문 인식 센서에 문제가 있다는 기사 내용도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생산에 들어가지도 않은 제품을 전량 폐기했다는 터무니없는 루머에 대해 정확히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보도한 것은 매유 유감"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보도가 나간 뒤 투자 심리가 위축되는 등 파장이 상당하다. 삼성전자는 전날보다 1.13% 떨어진 131만5천원에 장을 시작했다. 또한 삼성전자에 부품을 공급하는 협력사 주가도 요동쳤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언론사에 책임있는 조치를 요청했다"며 "해당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고 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