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차세대 '엑스박스 원' 달라진 3가지

조유진 2013. 5. 22. 08: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마이크로소프트(MS)사가 신형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 원(Xbox One)'를 공개했다.

21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엔가젯은 워싱턴주 레드먼드에서 출시 이벤트를 열고 새로운 엑스박스 콘솔인 엑스박스 원을 공개했다고 전했다. 엑스박스 원은 게임기와 TV, 영화, 음악 등을 하나로 홈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됐다.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기기가 작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엑스박스' '게임' 등의 음성어를 통해 인터넷 브라우저(IE) 창을 열거나 영화 시청,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TV화면과 게임 화면을 동시에 띄울 수 있고, 게임중에 인터액티브TV 가이드를 볼 수 있다. 또 스카이프를 사용해 그룹 화상 통화도 가능하다.

MS는 이날 기본 패키지로 제공되는 새로운 키넥트 센서와 컨트롤러도 선보였다. 컨트롤러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모션 감식기 키넥트는 음성과 모션 감지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데이빗 데니스 MS 대변인은 "사용자의 동작으로 게임을 조작할 수 있는 키넥트 센서와 컨트롤러는 엑스박스 기본 패키지에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 색상 기기는 8GB의 램(RAM)과 8코어 CPU, 500GB의 하드 드라이브, 블루레이 드라이브, 2개의 HDMI 입출력 단지와 UBS 3.0 포트로 구성돼 있다.

MS는 이날 엑스박스 원의 출시 일정과 가격, 관련 패키지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

[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조유진 기자 tint@<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재벌가 며느리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만…'충격'"박시후에게 '성폭행' 당했단 A양 끝까지 이상하더니 결국"'장윤정-노홍철' 사귀기 전 이미 도경완과…'이럴수가''서태지 두번째 여자' 이은성 과거 알고보니…'충격''장윤정-도경완' 갑자기 결혼 한다더니만…'이럴수가'16살 연하와 결혼 '서태지' 갖고 있는 재산이…'이럴수가''한혜진-기성용' 결혼발표 어쩐지 이상하더니만 끝내…'장윤정의 남자' 도경완 가정사 때문에 결국…하하와 결혼한 '별' 임신했다더니 찍힌 사진이…'충격''백지영-정석원' 결혼한다더니 한달만에 이럴 줄은…'신동엽' 갖고있는 '70억대 강남 빌딩' 수익이…"충격'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