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 기념 이벤트
소니코리아는 시장조사 기관 Gfk 기준 4월 국내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3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지난 2월에 이어 다시 한 번 시장 1위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소니코리아의 국내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 달성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인기 덕분이다. 실제로 2014년 4월 기준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은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57.2%의 점유율로 DSLR과의 격차를 더욱 벌렸고, 이 속에서 소니코리아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점유율 57.1%로 압도적인 1위의 위치를 더욱 견고히 했다.
현재 소니는 초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보급형 카메라부터 풀프레임을 포함한 최고급 기종까지 전 라인업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시장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소니는 사진, 영상 전문가와 애호가를 위한 최고급 라인업기종에서도 선전을 보이고 있는데, 특히 빠른 AF속도를 자랑하는 A6000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를 통해 DSLR 중심의 틀을 깨며 풀프레임 카메라 시장 판매 1위도 유지하고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가 2월에 이어 또 다시 1위를 달성한 것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중심으로 재편된 카메라 시장과 소니 카메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보여준 반증"이라며, "이제 카메라 시장의 명확한 대세가 된 미러리스 카메라의 우위를 바탕으로 전통적인 DSLR 카메라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상승시켜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판매 1위 달성을 기념해 8월 3일까지 '풀프레임으로 느끼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세계 최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A7(바디 키트, 표준 줌 렌즈 키트), A7R(바디 키트) 등 총 3종의 제품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8월 7일까지 정품 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마치면 소니 하이브리드 이어폰 XBA-H1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영란 가슴에 손댄 김영철, "남편에 죄송" 사과후 비난 쏟아져…왜?
- "아버지가 범인"…양평 주택화재 40대 부부 사망사건 '공소권없음'
- 김새론 편지 "김수현, 첫사랑이자 마지막 사랑"
- '아들만 다섯' 정주리 "여섯째 NO…남편 정관수술"
- 남편 전처랑 술친구…"집에서 자고 가기도"
- 강리나 "에로영화 많이 찍은 이유? 다른 사람과 생각 달랐다"
- "30대女, 번개 맞고 초록색 눈이 갈색으로 변했다"..믿기 어렵겠지만 흔한 일? [헬스톡]
- 조부모 집에서 실종된 손자, 9개월 만에 시신으로
- '에일리 남편' 최시훈 "호스트바 출신 루머에 다 무너져…억울"
- 아들 사망후 며느리 재혼…"남겨진 손자, 아들로 입양될까요?" 할머니의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