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 기념 이벤트

조용철 2014. 6. 9. 10: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니코리아는 시장조사 기관 Gfk 기준 4월 국내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3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지난 2월에 이어 다시 한 번 시장 1위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소니코리아의 국내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 달성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인기 덕분이다. 실제로 2014년 4월 기준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은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57.2%의 점유율로 DSLR과의 격차를 더욱 벌렸고, 이 속에서 소니코리아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점유율 57.1%로 압도적인 1위의 위치를 더욱 견고히 했다.

현재 소니는 초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보급형 카메라부터 풀프레임을 포함한 최고급 기종까지 전 라인업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시장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소니는 사진, 영상 전문가와 애호가를 위한 최고급 라인업기종에서도 선전을 보이고 있는데, 특히 빠른 AF속도를 자랑하는 A6000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를 통해 DSLR 중심의 틀을 깨며 풀프레임 카메라 시장 판매 1위도 유지하고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가 2월에 이어 또 다시 1위를 달성한 것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중심으로 재편된 카메라 시장과 소니 카메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보여준 반증"이라며, "이제 카메라 시장의 명확한 대세가 된 미러리스 카메라의 우위를 바탕으로 전통적인 DSLR 카메라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상승시켜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판매 1위 달성을 기념해 8월 3일까지 '풀프레임으로 느끼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세계 최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A7(바디 키트, 표준 줌 렌즈 키트), A7R(바디 키트) 등 총 3종의 제품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8월 7일까지 정품 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마치면 소니 하이브리드 이어폰 XBA-H1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