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폴더형 스마트폰 국내 첫 출시..왜?

2013. 7. 16. 15: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현주기자] 삼성전자가 폴더 형태의 스마트폰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내놓는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의 이름은 '갤럭시 폴더'이고 다음달에 선보일 예정이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2(젤리빈)을 채택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하고 있다.

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보급형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폴더형인 만큼 외관이 특징이다. 화면과 키패드가 분리돼 있다. 당연히 접을 수 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기존 터치폰과 다른 형태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물리적인 키패드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기 적합한 디자인을 갖췄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폴더는 8월 출시 예정"이라며 "LTE를 지원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인 디자인 형태나 정확한 가격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한국에서는 폴더형 스마트폰이 처음 나오지만 이미 중국에서는 선보인 바 있다"며 "국내 고객들도 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