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스마트TV속으로

한민옥 입력 2011. 1. 13. 20:22 수정 2011. 1. 13. 20: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트검색' 삼성TV에 제공

검색,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포털의 주요 서비스가 유ㆍ무선 인터넷을 넘어 스마트TV 속으로 침투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삼성전자와 함께 삼성전자 스마트TV에 `네이트 검색`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SK컴즈는 지난 달 19일 SNS 싸이월드를 삼성 스마트TV에 오픈한 데 이어, 검색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됐다.

네이트 검색 앱은 스마트TV 환경에 최적화한 검색 서비스로, 시청 중인 프로그램의 주요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자동 추출해 방송에 특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방송 시청 중 네이트 검색 앱을 선택해 프로그램 및 영화의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출연자 프로필 및 관련 이미지도 한번에 확인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길성 SK컴즈 최고컨버전스책임자(CCO)는 "삼성 스마트TV에 국내 대표 SNS 싸이월드를 서비스한 데 이어 네이트 검색까지 지원하게 됐다"며 "향후 많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도 삼성전자와 협력을 통해 2월 중 국내 출시 예정인 삼성 스마트TV에 네이버 검색 서비스를 탑재할 예정이다.

한민옥기자 mohan@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