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 'OZ 모바일 트위터' 서비스 개시

2009. 12. 29. 09: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LG텔레콤은 140자 내외의 단문으로 의사소통하는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 트위터를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오즈(OZ) 모바일 트위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LG텔레콤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트위터 사이트를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페이지로 개발, 모바일웹 추천 서비스인 'OZ라이프24' 상의 트위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첫 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설정해 놓으면 그다음부터는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계속 글과 사진을 올릴 수 있다.

관심대상으로 등록해 놓은 트위터들의 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의 트위터에 댓글이 달리면 휴대전화에 알림 문자가 온다.

월 6천원에 1기가바이트(GB)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인터넷 OZ 가입자는 별도의 데이터통화료 부담이 없다. 1월 말부터는 문자메시지(SMS)로 글을 올리고 멀티메시지(MMS)로 사진을 업로드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LG텔레콤은 내년 초 한국판 트위터인 '미투데이'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페이지로 개발해 OZ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pdhis959@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연합뉴스폰 ><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