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성공한 게임사는 '블리자드'..한국에선 '넥슨'

김정남 2009. 5. 12. 14: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스타크래프트를 개발한 게임회사 블리자드가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게임사로 선정됐다. 우리나라 게임사 중에는 넥슨이 19위에 이름을 올려 가장 성공한 업체로 평가됐다.

12일 영국의 게임잡지 디벨롭(Develop)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게임사 100곳'에 따르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1위를 차지했고, 우리나라 업체들 중에서는 넥슨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닌텐도, 3위는 영국의 개발사 록스타 노스가 차지했다. 4위에는 EA, 5위에는 캡콤이 이름을 올렸다. 엔씨소프트는 전체 62위에 올라, 우리나라 업체 중에선 2위에 올랐다.

디벨롭의 조사는 이번이 다섯 번째로, 매년 가장 성공적인 게임사 순위를 조사해오고 있다. 이 순위의 평가 기준은 게임사가 출시한 핵심 타이틀의 성적이며, 아울러 리뷰전문사이트인 메타크리틱닷컴의 리뷰점수도 함께 고려됐다.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로 유명하며, 올해 하반기께 스타크래프트2의 출시가 유력한 상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으로 유명한 게임사다.

김정남기자 surrender@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