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화 받는 척' 하는 휴대폰 출시

2008. 9. 16. 13: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삼성전자가 글로벌 전략제품 '소울폰'으로 가을 여심 잡기에 나선다. 기존 소울과 차별화된 여성 전용 기능들을 탑재하고 늦은 귀가에도 안심할 수 있도록 SOS 기능 등을 강화했다.

삼성전자가 기존 소울폰에 여성들을 위한 셀프통화, SOS 싸이렌, 핑크 메뉴를 추가한 '소울 핑크 에디션'을 출시한다.

셀프통화는 '전화받는 척'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작동시키면 실제 전화가 온 것 처럼 전화가 울려 자연스레 전화받는 척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밤늦게 여성 혼자 택시에 탔을 때 셀프통화를 이용해 통화하는 척하거나 귀찮고 불편한 상황에서 전화 받는 척 하며 빠져나가는 것이 가능하다.

SOS 싸이렌은 위급 상황 발생시 볼륨키와 상하방향키를 동시에 누르면 싸이렌 소리가 나는 것으로 외진 길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인메뉴도 여성취향에 맞춰 핑크색상으로 바꿨다. 이 기능들은 '소울 핑크 에디션'에만 적용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같은 소울폰이라 해도 다른 타깃을 대상으로 해당 사용층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넣는 게 고객 만족이라 생각한다"며 "정말 필요하고 유용한 기능들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진규기자 almach@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