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소프트뱅크, 벤처 서비스 키운다

입력 2008. 4. 16. 09:52 수정 2008. 4. 16. 09: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다음[035720]이 소프트뱅크미디어랩과 손잡고 벤처기업 육성과 신규 서비스 발굴에 나선다.

다음은 16일 소프트뱅크미디어랩과 제휴, 소프트뱅크미디어랩의 신규 서비스 육성 프로그램인 `리트머스2' 운영과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리트머스2'(www.litmus2.com)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웹2.0 벤처기업의 신규 서비스 육성 프로그램 겸 서비스 실험 공간으로, 서버 호스팅과 서비스 기획, 기술 컨설팅, 사업 제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제휴에 따라 다음과 소프트뱅크미디어랩은 `리트머스2'를 통해 벤처기업이 개발한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서비스를 보다 많은 인터넷 이용자가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우선 `리트머스2'에 입주한 서비스를 다음의 개방형 블로그 티스토리에 연동하고, 범용화가 가능한 서비스는 향후 다음 카페와 블로그로 연동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서비스들의 실험 단계에 맞춰 홍보와 서비스 연동, 평가 등 활동을 병행해갈 방침이다.

다음은 이번 계약으로 보다 많은 다음 이용자가 창의적 벤처기업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우선 체험하게 함으로써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고 개방적, 선도적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소프트뱅크미디어랩은 다음 티스토리를 통해 `리트머스2'의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보다 공격적인 벤처기업 육성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다음 민윤정 커뮤니티 본부장은 "이번 `리트머스2' 지원에 참여함으로써 웹2.0 벤처기업이 개발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활성화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전문업체와의 상생을 통해 웹 서비스 발전과 건전한 IT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프트뱅크미디어랩 류한석 소장은 "다음과의 제휴는 신생 인터넷 서비스의 유통망을 확보했다는 의미가 있다"며 "창의적이고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osh@yna.co.kr

주소창에 '속보'치고 연합뉴스 속보 바로 확인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