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브라질·베트남 진출

입력 2008. 4. 3. 15:20 수정 2008. 4. 3. 15: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게임업체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브라질과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다.

넥슨은 3일 브라질 게임업체 레벨업인터랙티브, 베트남 게임업체 비나게임과 메이플스토리의 현지 서비스 계약을 맺고 내달중 현지 비공개 베타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메이플스토리는 총 60개국 수출을 달성하게 됐다고 넥슨은 덧붙였다.

비나게임은 베트남에서 최초로 온라인게임을 서비스한 회사로, 넥슨의 캐주얼게임인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 등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레벨업인터랙티브는 브라질 최고의 온라인게임 서비스사로, 라그나로크와 RF온라인 등 다수의 한국게임 서비스 경험이 있다.

넥슨 관계자는 "쉬운 조작과 깜찍한 그래픽 등 메이플스토리만의 게임성으로 브라질과 베트남에서도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며 "세계 속에서 한국 온라인게임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osh@yna.co.kr

주소창에 '속보'치고 연합뉴스 속보 바로 확인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