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속에 들어간 라면.."오늘부터 라면 끊어야지"

조인식 2012. 2. 9. 17: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조인식 인턴기자] 뱃속에 들어간 라면이 소화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영상이 화제다.

지난달 24일 유튜브에 라면의 소화 과정을 촬영한 동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은 미국의 미디어 아티스트 스테파니 바딘과 하버드대 소화기 전문가 브랜든 쿠 박사가 진행한 실험을 촬영한 것이다.

두 사람은 인체 내부를 8시간 동안 촬영할 수 있는 캡슐형 카메라로 실험 과정을 촬영했다. 그리고 피실험자를 둘로 나눠 한 명은 라면과 스포츠음료를 먹이고, 다른 한 명은 직접 만든 닭고기 육수에 끓인 국수와 허브차를 먹게 했다.

2시간이 지난 뒤 두 피실험자가 먹은 음식의 소화 정도를 영상으로 살펴본 결과 라면과 국수의 소화 정도 차이는 극명하게 드러났다. 국수(사진 오른쪽)는 거의 분해가 일어나 있었다. 하지만 먹은 뒤 2시간이 지나서도 라면은 처음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어 보는 이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오늘부터 라면 끊어야겠다", "이 정도일 줄이야…", "그래도 배고프면 먹겠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쉽게 소화되지 않는 라면(왼쪽)과 잘 소화되는 국수. 사진 = 유튜브 영상 캡쳐]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