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 집단소송 추진

조인경 2011. 11. 27. 21: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넥슨의 온라인게임인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이 해킹 사건과 관련해 집단소송을 추진중이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온라인상에서 넥슨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한 집단소송을 진행하자는 카페가 개설되는 등 집단소송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 가운데 상당 수가 포털 사이트 네이버의 '넥슨 해킹' 인터넷카페(cafe.naver.com/hacknexon)에 모여 집단 소송을 검토·논의하고 있으며 다음의 '아고라 청원' 등에서도 넥슨에 대한 소송을 진행하자는 청원이 진행되고 있다.

또 과거 네이트, 싸이월드 해킹과 관련한 인터넷카페(cafe.naver.com/hacknate)도 공동 대응을 결정하고 넥슨 관련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모바일] 언제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의 아시아경제[증권방송] 시세의 달인 부자아빠의 급등주 발굴법 강좌

조인경 기자 ikj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군대 간 '비' 동기들한테 어떻게 했길래…""또 '한국비하' 논란 조혜련이 던진 한 마디""'아이폰5' 화면이 설마…" 디자인 '대충격'"톱스타 A군 '여자 속옷 CF' 찍은 그 이유가…""미니스커트 입기 위한 '허벅지' 사이즈는?"'꼬꼬면' 긴장 되니? 농심의 '야심작' 벌써…"강용석 의원님 '애정남' 고소하더니 결국…"'애정남' 고소한 강용석에 MBC앵커 결국…"BMW 안타고 '제네시스' 산 사람이 무려…"군대 간 '비' 잘 사나 했는데 "이게 뭔일이야""주식으로 돈 좀 번 어느 '부자개미'의 고백"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