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iOS용 '카트라이더', 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 출시

입력 2011. 3. 4. 11:44 수정 2011. 3. 4. 11: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는 4일 인기 게임 '카트라이더'를 아이폰와 아이패드 용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는 페이스북 플랫폼용 게임으로 선보인다.

우선 애플사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으로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KartRider Rush)'를 오는 3월 중 출시한다. 이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기는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연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도 선보여질 예정이다.

'페이스북' 플랫폼용으로는 전 세계 1억 명이 이용하는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MapleStory Adventure)'를 올 여름 안으로 공개한다. 2D 횡스크롤 방식과, 쉬운 조작법, 친근한 그래픽 등 원작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으며, 페이스북 유저와 함께 임무(퀘스트)나 전투를 하는 협동 플레이도 지원된다.

'카트라이더 러쉬'와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의 다운로드 및 기본 콘텐츠 이용은 무료로 제공되며, 추가적인 아이템 및 기능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넥슨의 서민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넥슨의 대표 콘텐츠를 서비스하게 되어 기쁘다"며 "온라인과 멀티 플랫폼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온라인게임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m.com

▶ [증권정보]3월 첫번째 1000% 대박수익 이 종목에서 터진다!

▶ 겨울철 알레르기 비염, 마사지가 해답!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