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모바일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인기 폭발

입력 2010. 6. 8. 15:54 수정 2010. 6. 8. 15: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모바일의 스테디셀러 '메이플스토리' 시리즈 최신작,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이 흥행에 성공했다.

 넥슨모바일은 모바일 액션 RPG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이 SKT와 LGT 주간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달 말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은 6월 1일 하루 동안 최대 5만8천건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게임 시리즈는 지난해 말 누적 다운로드 1000만을 기록해 화제를 일으킨 넥슨모바일 간판 시리즈다. 이번 시리즈 최신작인 '시그너스 기사단'이 이동통신사 인기 게임 순위를 석권하며 국내 최초 1500만 누적 다운로드 대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넥슨모바일 이현종 개발 실장은 "이번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의 흥행 성공은 유저들의 기대에 부흥할 만한 퀄리티를 보여주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며, "이는 원작 브랜드의 인기와 함께 넥슨모바일이 축척해온 모바일 액션 RPG 제작 노하우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은 소셜 네트워크 기능이 강화돼 네트워크 대전 시스템이 지원되며 이용자들끼리 편지를 주고 받는 기능이 추가됐다. 기존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해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원작의 거대 보스들이 대거 등장한다. 아이템도 다채로워졌으며 퀘스트 역시 방대해졌다. 총 4종류의 미니게임이 도입되어 게임의 볼륨이 매우 커졌다. 특히 그래픽은 게임 배경 화면에 구름이 흘러가는 등 동적인 그래픽 효과가 추가되며 정교해졌다.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은 국내 주요 이동통신사 인기 게임 코너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581+무선키'를 통해 직접 다운도 가능하다.

김대연 기자/sonamu@heraldm.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