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마이닝 챔피언십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09. 11. 13. 10:53
< 아이뉴스24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제7회 SAS 마이닝 챔피언십'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발표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분석 능력 평가전으로 자리한 'SAS 마이닝 챔피언십'은 우수한 데이터 마이너(Miner)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자동차 충돌사고 발생 가능성 예측 모델 및 특성 파악'이란 주제로 구조화된 데이터와 비정형 데이터까지 포함해 분석하게 했다.
총 160여개 팀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분석 방법, 예측의 적중률 결과값 등을 기준으로 최종 6개팀이 1차 심사를 통과했다.
이 후 2차 테스트에서는 각 팀이 예측 모델 개발 과정과 마케팅 계획 수립 등을 심사위원들에게 프리젠테이션 형식으로 발표했다. ▲금상에 숭실대팀(임진석 외 2명) ▲은상에 인하대팀(김광일 외 2명), 홍익대팀(권용관 외 1명) ▲동상에는 연세대팀(이진아 외 2명), 인제대팀(송승훈 외 2명), 한양대팀(최치환 외 2명)이 각각 최종 수상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뉴스24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