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선전 트위터에 김정일 비난 글 올라

입력 2011. 1. 8. 16:28 수정 2011. 1. 8. 16: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인터넷 커뮤니티, 자신들이 해킹한 것으로 주장

(서울=연합뉴스) 김성진 김혜성 기자 = 북한의 대남선전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에서 운영하는 트위터에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후계자 김정은(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을 비난하는 여러 건의 글이 잇달아 올라온 것으로 확인됐다.

8일 '우리민족끼리' 트위터에는 '김정일 력도(역도)와 아들 김정은을 몰아내 새 세상을 만들자!', '조선인민군대여! 핵과 미사일 개발에 14억달러를 랑비(낭비)한 김정일 역도에게 총부리를 겨누자', '우리도 남녘의 인민들처럼 이밥에 고깃국을 먹으면서 행복하게 살아보자', '300만 인민이 굶어죽는데 초호화 별장에서 술파티를 벌이고 있는 김정일을 처단하자'는 내용의 글 4건이 올라와 있다.

이 글들은 게시자가 'uriminzok'(우리민족)으로 돼 있는데, 김정은 생일인 이날 오전 7시20분께 올라온 것으로 확인됐다.

'우리민족끼리'가 운영하는 유튜브에도 김정은이 스포츠카를 몰다가 사람들을 친 후에 '인민들은 다 쓸모없어'라고 말하는 내용의 패러디 동영상(약2분 분량)과 북한을 비난하는 댓글이 올라와 있다.

앞서 대북 단파라디오 자유북한방송은 지난 6일 "`우리민족끼리' 홈페이지의 `독자마당' 게시판에 구랍 21일 12행으로 구성된 시 한 편이 올라왔는데, 그냥 보면 김정일 부자를 찬양하는 내용이지만 각 행의 첫 글자만 이으면 `김정일 미친X 김정은 개XX'라는 욕설로 읽혀진다"면서 이때문에 북한 보안당국에 비상이 걸렸고 이 사이트 운영자들이 처벌을 받게됐다고 전한 바 있다.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 연평도 북괴도발 갤러리'(이하 디시 연북갤)의 한 회원은 '우리민족끼리 상황정리'라는 글에서 "'우리민족끼리' 외부인 투고란에 세로 드립(각 행의 첫 글자를 잇는 방식)으로 김정일을 비난하는 글을 올렸는데 '우리민족끼리'가 보복으로 디시인사이드 사이트를 6∼7일 이틀간 디도스(DDos, 분산서비스거부) 공격했다"면서 "이에 격분해 디시 연북갤에서 '우리민족끼리' 사이트를 해킹했다"고 설명했다.

디시 연북갤측은 자체 사이트에 '우리민족끼리' 홈페이지와 트위터, 유튜브를 해킹해 김정일.김정은 비난 글과 그림을 올려놓은 화면을 게재했다.

한편 국내에서 접속이 차단돼 있는 '우리민족끼리' 사이트의 경우, 이전에 프록시(PROXY) 서버를 사용해 우회 접속하면 들어갈 수 있었으나, 8일 오전부터 오후 3시 현재까지 프록시 서버를 통해서도 접속이 안되고 있다. 하지만 '우리민족끼리' 트위터와 유튜브는 접속이 가능하다.

sungjin@yna.co.kr

samkim@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