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 전면 개편

김관용 2015. 8. 25. 16: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0가지 이모티콘을 카테고리별로 분류이용자의 이모티콘 구매 성향에 맞춘 이모티콘 추천상황 및 주제별 이모티콘 컬렉션도 선보여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다음카카오(035720)가 매월 2700만 명이 방문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를 전면 개편했다. 2013년 10월 이후 2년 만에 진행된 대규모 개편이다.

우선 2000여 종의 이모티콘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카카오프렌즈’, ‘웹툰’, ‘소녀감성’ 등 세부 카테고리별로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또한 기존 하위 메뉴로 숨어있었던 ‘신규’와 ‘인기’ 이모티콘 목록을 상위 메뉴로 빼서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첫 화면에는 이용자와 친구들의 이모티콘 구매, 사용 및 클릭 패턴을 분석해 이용자가 좋아할 만한 이모티콘을 추천해주는 ‘ㅇㅇㅇ님에게 추천해요’ 영역을 추가했다. 이모티콘에도 개인화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베이비 이모티콘’ ‘솔로전용 이모티콘’ 등 재미있는 상황과 주제별 이모티콘 컬렉션을 추천해주는 ‘이런 이모티콘 어때요’ 영역도 선보였다. 또 유행에 민감한 이용자를 위해 ‘실시간 급상승’ 영역도 추가했다.

이번 이모티콘 스토어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이용자에게 먼저 선보인다. 아이폰 버전은 추후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김관용 (kky144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