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 앱, 10억 다운로드 돌파

박소연 기자 입력 2015. 6. 10. 08:40 수정 2015. 6. 10. 08: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소연 기자)안드로이드용 페이스북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누적 다운로드 수 10억을 돌파했다.

9일(현지 시간) 폰아레나 등 주요 외신은 최근 페이스북 메신저 앱이 10억 다운로드 클럽에 가입하게 됐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페이스북이 보유한 10억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앱은 모두 3개가 됐다. 페이스북이 지난해 인수한 모바일 메신저 앱 왓츠앱과 메인 페이스북 앱이 페이스북 메신저 앱 이전에 10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특히 페이스북 앱은 지난해 비구글 앱 중 최초로 10억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페이스북의 앱 외에 10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앱은 구글 서치, 지메일 등 모두 구글에 속해 있다.

많은 이용자가 별도의 앱으로 메신저를 실행하도록 하는 페이스북의 방침에 반기를 들고 있는 게 사실. 하지만 페이스북은 위치 정보 기능과 송금 기능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앱을 개선하고 있다.

박소연 기자(sotech@zdnet.co.kr)

▶ IT 세상을 바꾸는 힘 <지디넷코리아>▶ IT뉴스는 <지디넷코리아>, 글로벌 IT뉴스는 <씨넷코리아>, 게임트렌드는 <뉴스앤게임>▶ 스마트폰으로 읽는 실시간 IT뉴스 <모바일지디넷>[저작권자ⓒ메가뉴스 & ZDNet & C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