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개인맞춤형 패션서비스 '스타일태그' 출시"

김영식 2013. 11. 17. 09: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SK플래닛은 사용자의 기호에 맞는 키워드 들을 통해 자신만의 패션 스타일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스타일태그(Styletag)'를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일태그'는 국내외 패션 디자이너, 전문 매거진, 파워블로거 등 수많은 패셔니스타들의 다양한 사진 및 동영상들을 수집, 제공하고 사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자신의 스타일로 저장해 이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셜 패션 서비스다.

패션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20~30대 여성 사용자들을 위해 복잡한 메뉴 등을 없앤 직관적인 화면구성으로 한눈에 다양한 패션 아이템 들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가 자신이 마음에 드는 상품에 원하는 키워드로 '태그'를 달아 저장하면 실시간으로 새로운 아이템이나 비슷한 스타일의 상품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맘에 드는 검정색 캐시미어 코트 사진을 발견한 사용자가 해당 사진에 '검정', '캐시미어', '롱코트' 등의 '태그'를 달아놓으면 이후 검정 롱코트 혹은 캐시미어 코트 등 유사한 스타일의 상품이나 패션 화보 들이 추천 콘텐츠로 보여지게 된다.

더불어 스타일태그는 패션 전문가가 매주 선별한 패션 트렌드 키워드와 함께 쉽고 편리한 연관검색 기능(Tag Cloud Search)을 제공해, 복잡한 카테고리로 세분화되는 기존 패션 서비스들의 불편을 없애 사용자에게 색다른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의 패션에 대한 기호나 관심사를 직접 반영하고 있는 '태그' 정보들을 관심도에 따라 다양한 크기로 한 화면에 보여준다. 검색어를 입력할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옷 스타일에 맞는 화면 속 '태그'를 선택하면 관련 상품들을 바로 모아볼 수 있으며 제시된 상품 중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클릭해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콘텐츠와 커머스가 융합된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신 비디오 커머스 기술을 스타일태그에 담았다. 다양한 패션 관련 동영상에서 재생 중 영상 속의 상품 정보 확인은 물론 구매 페이지로의 연결까지 제공하고 있다. SK플래닛은 이러한 콘텐트-커머스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송사업자들과 제휴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주 열린 '테크플래닛2013' 행사를 통해 처음 선을 보인 '스타일태그'는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한국과 미국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 됐다. SK플래닛은 '스타일태그'를 경쟁력 있는 국내 소호 및 신진디자이너들의 글로벌 판매를 지원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차별화된 K패션 융합상품을 개발하는 새로운 창조경제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플래닛은 패션에 관심이 많은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을 대상으로 지난해 '스타일태그'의 파일럿 버전을 출시해 이용자들의 활동 패턴 등을 분석해 왔다. 파일럿 버전은 북미지역에서 약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지난 2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2013(MWC2013)'의 전시에 참여해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SK플래닛은 오는 25일 방영 예정인 패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SBS '패션왕코리아'의 공동제작을 통해 '스타일태그'와 함께 패션과 스타 연예인과의 협업을 진행 중이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누드사진 파문' 에일리 결국 이런 일이…'충격'"도경환과 결혼한 '장윤정' 이상한 소문 사실이었다니…'대반전'백윤식 사귄 30세 연하녀 처음부터 수상하더니 끝내…'충격반전''이효리-이상순' 결혼하고 신혼여행 갔다더니 두달 만에 결국…'이유린' 키스방서 일했다더니만 남자 1000명과…'경악'[단독]'에일리 알몸사진 파문' 전 남친 A씨 "나도…"'에일리 추청' 누드사진 왠지 이상하다 싶더니만 "이럴수가"'조정린' 기자 되고 '황수경 아나' 건드렸다가 결국…'충격적 결말'"이혼소송 '김주하' 엄청난 루머 돌더니만 끝내…'충격'2AM 멤버 '임슬옹' 지금 살고 있다는 집이…'이럴수가''이효리-이상순' 한달 동안 신혼여행 갔다더니만 결국…'박중훈' 광고 100편 찍었다더니 지금 가진 돈이…"엄청난 반전"'김주하 아나' 잘 사나했더니만 이혼 한단 이유가…'충격'백윤식 만나던 30세 연하 K씨 만취 상태로…'충격적 반전''김주하' 충격적 이혼소송 어쩐지 이상하더니만 결국…열애설 터진 '박선영 아나' 과거 왜 이런 사진을…'대반전''박시후-A양' 사건 처음부터 이상하더니 '이럴수가'"이혼의 충격 '조혜련' 심각한 우울증 시달리더니 결국…""장윤정 '연하킬러 소문' 돌더니만 도경완과 끝내…""강호동 '고깃집 사업' 떼돈 번다더니만 이럴수가"백윤식의 '30세 연하녀' 진짜 누군가 했더니 '충격반전'대저택 공개 '심혜진' 알고봤더니 남편 한다는 일이 이럴 줄은…'한혜진-기성용' 같이 영국에 갔다더니 한달 만에 '이럴수가'"잠잠하던 '장윤정 소문' 사실로 밝혀지더니 결국…'노홍철' 장윤정과 헤어진 이유 설마했는데…'충격''한가인-연정훈' 결혼 참 오래됐다더니만 이럴 줄은…'차인표-신애라' 70억에 '청담동 빌딩' 사서 번 돈이…'엄청난 대반전'재벌가 며느리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만…'충격적 결말''박명수' 돈 벌어서 뭐하나 했더니…'엄청난 반전'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