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카트라이더' 比·印尼 진출

권영전 2012. 2. 22. 14: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브플렉스 '드라고나 온라인'은 日 진출

라이브플렉스 '드라고나 온라인'은 日 진출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가 필리핀과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는 필리핀의 아시아소프트를 통해 7일부터, 카트라이더는 인도네시아 크레온을 통해 2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메이플스토리는 현재 약 60개국에서 약 1억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카트라이더 서비스 대상국은 중국과 대만, 러시아, 독립국가연합(CIS) 등이다.

이현경 넥슨 해외사업 총괄 실장은 "양질의 콘텐츠와 해외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두 게임이 현지 시장에서 인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브플렉스의 온라인게임 '드라고나 온라인'은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이미 대만·홍콩·마카오·필리핀·미국 등에서 서비스 중인 드라고나 온라인은 넥슨의 일본 법인을 통해 22일부터 일본 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김병진 라이브플렉스 대표이사는 "일본 최고 인기 온라인게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올해는 드라고나 온라인의 해외시장 개척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a@yna.co.kr

< 오늘날씨 > 흐리고 남부지방 오후부터 비

강용석 "박원순 아들 병역법 위반"..검찰 고발

박원순 아들, 병역의혹 논란에 `패닉'

지자체 재정력지수 하락…재정난 심화

민주, 오늘 1차 공천심사 결과 56곳 발표(종합)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