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 월 이용자 300만 돌파

김철현 2011. 9. 19. 11: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페이스북용 게임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가 월 이용자(MAU) 3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지난 7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후 2주 만에 MAU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서비스 50일만에 국내에서 개발된 페이스북용 게임으로는 최초로 MAU 300만 명을 기록하는 성과를 올렸다.

넥슨은 이 게임이 현재 페이스북 사용자 리뷰에서 별 4.5개(5개 만점)를 받고 있으며 하루 이용자(DAU) 수치도 약 42만 명을 넘어서는 등 전 세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넥슨 신규개발본부 이승찬 본부장은 "앞으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조만간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에 '궁수', '도적' 등의 직업을 추가하고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전 세계 사용자들을 위한 다국어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모바일] 언제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의 아시아경제

[골드메이커] 전국민이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재테크도 스마트하게!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강호동 힘내라? 설마했는데 이런 식으로…"'전격 은퇴' 강호동 내야 하는 돈이 글쎄…"中 '바랴그' 떴는데…" 미군무기 수준 "경악""꼬꼬면 됐고 '철수면'·'바끄네면 뜬다니까""석해균 선장 해적 총 맞고도 살아나더니 결국…""강호동 5년 뒤에는…" 그녀의 예언에 '경악""몇억씩 주고 '원빈' 모델로 쓰면 뭐하냐고""왠지 여친이 요즘 날 피하는 거 같더라니…""죽어라 공부했는데 월급 170만원 말이 돼?""군대 간 내 아들 이런 걸 먹고있을 줄이야"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