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 벌써 월 이용자 300만

입력 2011. 9. 19. 11:21 수정 2011. 9. 19. 11: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IP(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페이스북용 게임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가 국내게임 최초로 월간활동이용자(이하 MAU, Monthly Active User) 300만 명을 넘어서며 순항중이라고 19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지난 7월 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2주 만에 MAU 100만 명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서비스 50일만에 국내에서 개발된 페이스북용 게임으로는 최초로 MAU 300만 명을 기록하는 성과를 올렸다. 현재 페이스북 사용자 리뷰에서 별 4.5개(5개 만점)을 얻고 있으며, 일간활동이용자(DAU, Daily Active User) 수치도 약 42만 명을 넘어서는 등 전세계 페이스북 이용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넥슨은 원작 '메이플스토리'가 갖춘 탄탄한 재미요소를 바탕으로 페이스북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조작법과 친구를 초대하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소셜 요소가 시너지를 발휘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자체 분석했다.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신규개발본부 이승찬 본부장은 "단기간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관심을 보내주신 많은 이용자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조만간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에 '궁수', '도적' 직업을 추가하고,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전세계 유저들을 위한 다국어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No.1 IT 포털 ETNEWS'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