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페이스북서도 인기 그대로?

입력 2011. 7. 28. 17:23 수정 2011. 7. 28. 17: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횡스크롤 액션 MMORPG '메이플스토리'가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로 페이스북에 모습을 드러냈다.

넥슨(대표 서민)은 '메이플스토리'의 IP를 활용한 페이스북용 게임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의 정식 서비스를 28일 시작했다.

페이스북 플랫폼에 최적화된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미학과 액션 중심의 게임 플레이,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 짧아진 게임 주기에 맞게 최적화시켜 서비스된다.

플레이어들은 PC온라인 버전' 메이플스토리'에서 볼 수 있었던 전통 MMORPG 요소는 물론, 페이스북 친구들을 초대하여 퀘스트를 수행하는 등 소셜 게임다운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최근 11일간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테스트 초기에만 3만 명을 넘어서는 유저들이 몰릴 정도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았다. 4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페이스북 "라이크(like)" 기능을 통해 호감을 표하기도 했다. 또한 86만 2천회 이상의 퀘스트 진행 횟수와 1420만개에 달하는 아이템 거래 횟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PC온라인 기반의 '메이플스토리'는 최근 국내에서 58만 8천 명이라는 최고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있으며 북미에서는 2010년 12월에 동시접속자 수 13만6천 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매경게임진 안희찬기자 chani@mkinternet.com] [화보] `최강 꿀벅지` 유이, 핫팬츠 속에 비치는 것은…

자사주 사랑하던 CEO들 성적표 열어보니

YG트레이너 황싸부, 2NE1 박봄 식단 공개…"수박다이어트는 잘못된 정보"

유승호 여름패션, "머리핀-미니 선풍기면 충분해"

[아츠포토] 섹시 글래머 강예빈 `아찔한 가슴골~`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