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동시접속자 신기록 세웠다

김철현 입력 2011. 7. 25. 13:50 수정 2011. 7. 25. 13: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실시한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최고 동시접속자 수 신기록을 세웠다.

넥슨(대표 서민)은 '메이플스토리'가 올 여름 준비한 '레전드(Legend)' 업데이트의 두 번째 콘텐츠인 '메르세데스' 공개 이후 지난 23일 최고 동시접속자 수 58만8067명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7월 7일 신규 캐릭터 '캐논슈터' 업데이트 후 기록한 최고 동시접속자 수 41만7000명보다 약 41% 증가한 수치다.

넥슨 관계자는 "총 세 번의 레전드 업데이트 중 공개된 두 번의 콘텐츠 모두 큰 화제를 모으며 국내 온라인게임 사상 최고 동시접속자 수 경신을 이끌었다는 점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넥슨은 이번에 공개된 신규 직업 '메르세데스'가 메이플스토리에서 처음으로 남녀 성별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많은 사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재미와 즐거움이 넘치는 콘텐츠를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레전드' 업데이트의 마지막 콘텐츠인 '데몬슬레이어'를 오는8월 4일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 아시아경제 모바일 웹 개편! 외식상품권 이벤트 진행 중

[골드메이커] 전국민이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재테크도 스마트하게!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채팅하다가…" 가정 파탄난 한 여자의 눈물"키 큰 그녀 너무 부러워했는데 이게 웬일?""수십억 몸값 '강호동' 계약 끝나더니 결국?""과거 남자친구 잊었다던 여친이 이럴수가""없어 못파는 '고소영 유모차' 가격이 무려…""돈 쓰기의 끝을 보여주마"…'막장 소비녀' 경악'엎드려 뻗쳐'한 대령 그렇다고 장군님을…"다들 주말에 '1박2일'만 쳐다본다 했더니…""北 진짜 심상치 않다"…이러다 정말 터지나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