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슈터 떴다, 메이플스토리 대규모 업데이트 첫번째 레전드 공개

뉴스엔 2011. 7. 7. 16: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8년 노하우 집대성 업데이트 '레전드' 캐논슈터 공개

'메이플스토리'에 '캐논슈터'가 떴다.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여름방학을 앞두고 올해 최대규모로 준비중인 '레전드(Legend)' 업데이트 첫번째 콘텐츠로 신규 직업 '캐논슈터'를 7월 7일 공개했다.신규 직업 '캐논슈터'는 강력한 파워와 폭 넓은 공격 범위를 강점으로 지닌 모험가 계열의 해적으로 새로운 무기 '핸드 캐논'을 사용해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호쾌한 플레이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캐논슈터'는 '파이렛 블레스', '수영의 달인' 등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70레벨 이상부터는 링크 스킬 시스템을 통해 '파이렛 블레스' 스킬을 다른 캐릭터에게 전수할 수 있다.'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기본 이동속도를 20% 상향 조정하고 한 슬롯 당 물약 소지 수량을 3배이상 늘리는 등 유저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전반적인 시스템 개선을 했다.'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내용의 '레전드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7,8월 동안 신규 '레전드' 캐릭터로 30레벨과 70레벨을 달성하면 해당 레벨만큼 경험치를 100% 적립해 적립된 경험치를 해당 캐릭터 또는 계정 내 다른 캐릭터의 육성에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1+1' 이벤트도 진행한다.또 신규 캐릭터를 육성해 전직하거나 일일 출석 체크 활동 등을 통해 지급받은 코인으로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전설의 상점'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오는 9일 오후 2시30분 진행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AP초기화 주문서, 레전드 코인, 역대 최강 옵션의 전설의 용사 뱃지, 레전드급 신규 아이템, 어비스 무기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복날에 맞춰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경험치 향상효과를 얻을 수 있는 '영양 닭다리' 아이템을 제공하는 '복날의 닭다리' 이벤트와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3,000일을 기념한 파티를 게임 내에서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내용의 '핫썸머 이벤트'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8년간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레전드'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기 전부터 많은 기대와 관심을 보내 주신 유저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스킬과 무기로 강력한 재미요소를 갖춘 '캐논슈터'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니 올 여름도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메이플스토리'의 '레전드' 업데이트는 7,8월 동안 대규모의 신규 콘텐츠를 3차례에 걸쳐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21일 두번째 업데이트로 '메르세데스' 가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엔 김종효 기자]

김종효 기자 phenomdar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