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메이플스토리 아이폰과 페북으로 출시
<아이뉴스24>
[박계현기자] '카트라이더'와 '메이플스토리'를 아이폰과 페이스북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된다.
넥슨(대표 서민)은 인기 게임 '카트라이더'를 애플사의 iOS 운영체제용 게임으로, '메이플스토리'는 '페이스북' 플랫폼용 게임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4일 발표헀다.
세계 2억명의 누적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용 애플리케이션인 '카트라이더 러시'는 3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연내 안드로이드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에서 최대 동시접속자수 41만6천명을 기록한 바 있는 '메이플 스토리'는 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로 플랫폼을 확장해 올 여름 내 공개될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러시'와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다운로드 및 기본 콘텐츠 이용은 무료로 제공하는 부분 유료화 모델을 채택할 예정이다.
서민 넥슨 대표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넥슨의 대표 콘텐츠를 서비스하게 돼 기쁘다"며 "온라인과 멀티 플랫폼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온라인게임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관련기사]▶ 넥슨, 홈페이지 통해 동영상 게임 뉴스 제공▶ 넥슨, 아동용 무료 교육 앱 '기분 좋은 네티켓' 출시
[BIZ] 산업보안 전문가 과정, 보안컨설팅 공개 강연 개최[BIZ] '글로벌 토크' 통역기 'G-SAY16' 하나면[BIZ] 20일간 3,000개의 경품폭탄이 펑펑!☞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세훈, '안전점검회의' 주재…"싱크홀 사고 예방 총력"
- '광명 붕괴사고' 50대 실종자, 72시간 넘게 '구조 난항'
- 동원F&B 상장 폐지⋯동원그룹, 글로벌 식품사업 재편
- 소방당국 "관악구 삼성동 '지반 침하' 아냐" (상보)
- 웹젠, 2025년에도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추진
- 우상호 "이준석·국민의힘 단일화? 해봤자 효과 크지 않을 것"
- 컴투스, '컴프야2025' 10주년 기념 뷰잉 파티 열어
- 반도체 관세 사흘간 5번 말바꾼 美…기업들 "어쩌란 말이오"
- 서울교육청, 초등교사 대상 '수업 성장 학기' 운영…수업 전문성 강화
- 과기정통부 "AI기본법 시행령, 서두르지 않고 업계 의견 충분히 반영" [AI 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