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최초로 이용자간 대결 지원

입력 2011. 1. 13. 18:33 수정 2011. 1. 13. 18: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넥슨(대표 서민)이 13일 메이플스토리 '카오스' 업데이트의 세 번째 단계인 '대난투'를 공개했다.

'대난투'는 메이플스토리 최초로 이용자간 대결을 지원하는 모드로, 30레벨 이상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직업과 계열의 캐릭터 능력 및 스킬이 재설정되는 등 이용자간 대등한 대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난투'에 참여하면 레벨에 따라 적합한 대전 채널이 지원되고, 다른 레벨의 채널에서 플레이할 시 캐릭터 일부 스킬이 조정되는 등 밸런스 유지를 위한 시스템도 갖췄다.

'대난투'는 세 가지 모드로 구성된다. 별도의 제약 없이 자유로운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서바이벌'과 두 개의 팀으로 나뉘어 제한 시간 동안 승부를 벌이는 '팀매치'가 13일 공개된다. 술래'로 지정된 이용자와 다른 이용자들이 승부를 벌이는 '아이스나이트' 모드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대난투'를 통해 별도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전투 시간, 결과, 캐릭터 레벨 등에 따라 경험치와 '배틀 포인트(BP)'를 획득할 수 있다. '배틀 포인트'는 대난투에서 캐릭터 등급을 매기는 기준이 되는 점수로, 다양한 대난투 전용 아이템과 각종 주문서 및 레시피, 그리고 포켓 아이템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실장은 '오랜 시간 이용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고민해서 나온 콘텐츠이니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BIZ] 이번엔 '통큰 디카' 등장…최신 인기모델이 '반값'[BIZ] 아이폰을 360시간 쓸 수 있다고?[BIZ] 전기 난방용품 '요금폭탄' 조심하세요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