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 대난투' 업데이트 실시

정현수 기자 입력 2011. 1. 13. 11:52 수정 2011. 1. 13. 11: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정현수기자]

↑ 새롭게 도입되는 메이플스토리의 '대난투' 시스템

온라인 게임업체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대난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대난투 시스템은 메이플스토리 최초로 사용자들 사이의 대결을 지원하는 모드다. 30레벨 이상 사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직업과 계열의 캐릭터 능력 및 기술이 재설정 되는 등 사용자들 간의 대등한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난투에 참여하면 레벨에 따라 적합한 대전 채널이 지원되고 다른 레벨의 채널에서 게임을 즐길 경우 캐릭터의 일부 기술이 조정되는 등 밸런스 유지를 위한 시스템도 구비됐다.

넥슨은 대난투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5일 오후 2시30분에 접속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스킬 초기화 문서' '투신의 증표' 등을 증정한다. 26일까지 대난투를 즐기면 '대난투 스코어'가 1.5배로 늘어나는 혜택도 주어진다.

오한별 넥슨 실장은 "올 겨울 화제가 되고 있는 카오스 업데이트의 세번째 단계인 대난투가 드디어 공개됐다"며 "오랜 시간 사용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고민해서 나온 콘텐츠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해 여름 빅뱅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온라인게임 최대 동시접속자수인 41만6000명을 기록한 게임이다. 지난 1일에도 38만명의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증시파파라치)뉴스로 접할 수 없는 고급 증권정보 서비스

머투 Zero쿠폰 탄생! 명품증권방송 최저가 이용 + 주식매매수수료 무료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 (재테크) 재테크도 맞춤형으로! 골라서 투자하자!

머니투데이 정현수기자 gustn99@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