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 3종, 지난해 日 최고 인기 게임 선정

김철현 2011. 1. 5. 16: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넥슨의 대표 게임들이 일본에서 최고 인기 게임으로 선정됐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 일본법인(대표 최승우)이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이 '웹머니 어워드 2010'의 베스트 게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올해 6회를 맞은 '웹머니 어워드'는 일본 최대 선불카드 업체 '웹머니(WebMoney)'가 주관하며 매년 최고 온라인 게임을 선정해, 일본 온라인게임 인기 평가 척도로 인정받고 있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수상작들은 지난해 12월 2일부터 22일까지 14만 명의 이용자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됐으며, 넥슨 일본 법인의 대표 게임인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가 베스트 게임으로 뽑혔다.

특히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는 각각 2008년과 2009년에도 대상에 해당하는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웹머니 어워드 2010'은 베스트 루키상으로 국산 게임인 'SD건담'과 '드래곤네스트'를 공동 선정했으며, 최고상인 '그랜드 프릭스상'의 영예는 '니콧토 타운'이 차지했다.

넥슨 일본법인의 최승우 대표는 "더욱 좋은 콘텐츠를 바탕으로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증권방송오픈] 제대로된 기법전수! 고수들의 특급 주식방송 AsiaeTV.com

[주식투자대회] 고수20人 매매내역 실시간 공개! 고수익 매매비법 제시!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관련기사]

넥슨, 신작 출시 못지않은 업데이트 재미 '쏠쏠'넥슨, MMORPG '불멸 온라인' 공개 서비스 돌입넥슨, 웹게임 '퀴즈퀴즈R' 공개 서비스 실시넥슨, '카트라이더'로 러시아 시장 공략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