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레이]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메카닉 공개

2010. 8. 15. 0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서민 · 강신철)은 `메이플스토리`의 세 번째 빅뱅 업데이트 시리즈인 `새로운 지원군`을 실시하며, 베일에 가려져 있던 신규 직업 `메카닉`을 공개했다.

메카닉은 `로봇스킬`을 구사하는 해적으로 `건슬링거` 계열의 캐릭터다. 메카닉으로 전직하면 `메탈아머` 스킬을 배워 로봇을 소환하고 탑승할 수 있다. 또 다양한 형태의 로봇들을 소환해 함께 공격하거나 지형을 이용한 빠른 상하 이동을 지원하고, 파티원들의 맵 내 이동을 도와주는 `오픈게이트`를 설치하는 등 사냥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3개의 신규 월드 `노바`, `코스모`, `안드로아`에서 12일부터 한 달간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월드에서 플레이하면 특정 시간 대에 아이템 드롭률 2배 혜택을 제공한다. 또 70레벨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기능성 `두건` 아이템을 선물하고, 100레벨 이상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특정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프론티어 이어링` 아이템을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는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빅뱅이라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시리즈로 진행해 게이머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 7월 24일에는 국내 온라인게임 사상 최고 수치인 동시접속자수 41만6000명을 기록했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

'No.1 IT 포털 ETNEWS'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