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이플스토리', 인기게임 1위 등극

정현수 기자 입력 2010. 6. 28. 10:30 수정 2010. 6. 28. 10: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정현수기자]넥슨모바일은 모바일 롤플레잉게임(RPG)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이 이동통신 3사의 모바일 인기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5월 말 출시된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은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기록한 모바일 '메이플스토리'의 시리즈의 최신판이다.

출시 직후 SK텔레콤과 통합LG텔레콤 인기게임 순위 1위에 올랐고, 지난 16일에는 KT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은 전편에 비해 소셜네트워크 기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네트워크 대전 시스템이 지원돼 어려 명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현종 넥슨모바일 개발실장은 "그동안 모바일 게임은 싱글플레이로 인식돼 왔지만 네트워크 대전 시스템이 강화된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은 다중접속온라인게임(MMORPG)의 특징을 지닌다"며 "이는 모바일 게임이 여러 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진화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 (머니마켓) 휴대폰으로 받는 특별한 투자 코치! '모바일익스프레스'

정현수기자 gustn99@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