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온라인게임과 함께 풍성하게 즐기자

2009. 5. 4. 09: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아이뉴스24 >5월초에서 어린이날까지, 황금연휴를 맞이해 야외로 나들이를 떠나거나 가족, 연인, 친구와 모처럼 얼굴을 맞대는 등 시작부터 활기찬 5월이다.

5월을 맞아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는 온라인게임까지 더해 황금연휴를 보다 풍성하게 한다. ◆어린이날, 무료 아이템과 이벤트 속으로!

어린이날을 맞아 무료 아이템이 쏟아지고 있다.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위메이드 5월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르의 전설2'는 어린이날 게임 내 모든 이용자에게 솜사탕 아이템을 제공하며 '창천온라인'도 1일부터 5일까지 황금연휴동안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 '주말 지원품상자'를 지급한다.

'젬파이터'는 어린이날을 비롯해 5월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지급하며 '마스터 오브 판타지'는 '어린이날 특별 선물상자'를 선보인다.

아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인중)가 개발하고 삼성전자(대표 이윤우)가 퍼블리싱하는 '로스트사가'는 4일 오후 5시부터 어린이날 밤 12시까지 '모든 용병이 공짜' 이벤트를 진행해 21가지 용병 중 자신이 고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어린이날 관련 이벤트도 다양하다.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메이플스토리'에서 1일부터 10일까지 '착한 어린이 선발대회'를 진행하고 어린이날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경험치를 두 배로 제공한다. '마비노기'는 3일부터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캐릭터가 9살 어린이 외형으로 바뀌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의 넷마블은 RPG '완미세계'에서 황금연휴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한정 판매되는 '욕망의 상자'를 통해 각종 희귀 아이템과 최대 2천만 금화를 획득할 수 있다.

'스톤에이지'는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로 미니게임 '같은 펫 명함 맞추기'에 참여시 지급되는 응모권으로 가장 많이 응모한 순서로 총 700명에게 넷마블 캐쉬를 증정한다.

CJ인터넷 퍼블리싱사업본부 권영식 상무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미니게임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 풍성한 선물을 통해 많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어린이날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프라인 후원행사도 잇따라

어린이날을 맞아 게임 업계의 사회 공헌 활동이 이어져 눈길을 끈다.휴대용 게임기 개발사인 게임파크홀딩스(대표 이범홍)는 어린이날을 맞아 경기도 원당사회복지관과 함께 저소득 소외 가정 및 지역사회 아동 200여명을 대상으로 후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즉석 사진촬영, 페이스페인팅 등으로 이뤄진 참여마당,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도전 골든 벨' 놀이마당으로 구성됐으며 행사를 위해 게임파크홀딩스는 GP2X 시리즈 게임기 21대, 가족사진 촬영권 등을 후원했다. 고양소방서 여성의용대도 자원봉사로 행사에 참여해 행사를 더욱 다채롭게 했다.

이범홍 게임파크홀딩스 대표는 "어린이날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저소득층 어린이들과 같은 소외계층을 위해 각 지역사회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후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슨의 겨우, 오는 4일 삼성서울병원 소아병동에서 '2009 건강한 어린이 세상 만들기 어린이 잔치' 행사를 진행한다.

넥슨 사원들이 직접 소아병동을 찾아가 2백여명의 환자들에게 캐릭터 문구세트를 전달하고, '다오'나 '배찌' 등 인기 캐릭터 탈인형과 함께 즉석사진을 촬영하는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넥슨은 2004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게임업계의 사회공헌활동의 모범이 되고 있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