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방학 돌입 메이플스토리 활짝..사용시간 162% 상승
지난 11월에 이어 12월에도 메이플스토리의 사용시간이 급증했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월간 종합게임순위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는 11월 PC방 이용시간이 늘어나면서 20위에 진출한데 이어 12월에도 종합게임순위 13위까지 오른 상태다.
12월 메이플스토리의 PC사용시간은 8만 5019시간으로 전월대비 161.98% 증가해 순위가 7계단 상승했다. 메이플스토리의 순위 급등으로 13위 이하의 상위권 게임들은 모두 순위가 1계단씩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메이플 스토리2'가 공개되면서 11월에 미리부터 주목받은 메이플스토리는 '유앤아이 업데이트'와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를 개시해 12월에도 상승세를 이어간 것으로 풀이된다.
먼저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이용자들과의 '교감과 소통'에 중점을 둔 '유앤아이(YOU & I)' 업데이트를 총 4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5일 사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19일 1차 '오리진'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 1월에도 '잊혀진 영웅 은월'과 '더 시드(THE SEED)' 등 업데이트가 이어지면서 메이플스토리의 인기는 방학기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유앤아이 업데이트와 함께 '네이버 게임 채널링'도 개시해 이용자와의 접근성을 높였다. 채널링 서비스로 네이버 아이디를 보유한 모든 이용자들은 별도의 가입 없이 간단한 인증 절차만으로 게임에 접속해 '메이플스토리'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한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 12월 게임들의 사용량이 전달대비 7.2%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디어웹 측은 학생유저들의 겨울방학 시작과 크리스마스 휴일로 사용량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했다.
1위를 지키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전월 대비 사용량이 2.67% 증가하였고, 12월 21일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 '피파온라인3'는 전월 대비 사용량이 22.13% 증가하며 2위를 유지했다. '꿀잼 업데이트 1탄, 눈싸움 업데이트'와 '2탄 투명인간' 업데이트를 진행한 '서든어택'은 전월 대비 사용량이 25.56% 증가해 3위를 유지했다.
[매경게임진 강미화 기자 redigo@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부 예산 4조4천억..게임은 전년比 37% 증가한 268억
- 김태곤 PD 모바일 도전작 '영웅의군단' 출시 임박
- 빼앗긴 '조선 佛畵' 되찾다..게임人의 힘, 100년만에 반환
- [기대주] 골프게임의 세대교체..다음, '위닝팟' 공개
- [M차트: 주간] 업데이트에 웃고 울고..우파루마운틴 빛났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