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에 한글 플랫폼 포함 14개 언어 탑재

2012. 10. 15. 15: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모바일 소셜게임 업체 GREE(대표 다나카 요시카즈, 이하 GREE)가 기존 일어, 영어 버전 외에 전세계 동시적으로 한국어를 비롯 14개 언어로 GREE 플랫폼(GREE Platform) 서비스를 시작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소셜 게임 GREE 플랫폼은 먼저 개발자용 SDK(Software Development Kit)을 다국어 서비스로 제공하고, 먼저 안드로이드에 이어 iOS에서 SNS 그리도 차례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GREE는 'GREE Platform'을 일본 이외에서 제공해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이후, 전 세계 유저들이 더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언어 대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각 언어가 추가됨에 따라 유저의 지역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GREE에서 각 언어로 로컬라이즈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GREE는 모비클(Mobicle)사와의 제휴 및 파프리카랩(Paprika Lab)의 인수 등 한국 모바일 게임 회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 출시될 게임을 개발 중이다.

한국에서 인기 MMORPG 및 FPS와 같은 복잡한 방식의 게임은 물론 소셜 요소를 가지고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나 일본에서 성공하고 있는 카드배틀 게임 등 'GREE Platform'에 한국 시장을 위한 다양한 게임들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GREE는 최대 세계169개 국가-지역에 어플리케이션 제공이 가능한 소셜 플랫폼과 당사의 소셜게임 개발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파트너의 어플리케이션을 컨설팅하는 등 개발사 지원 체제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GREE는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두바이, 런던, 베이징, 서울, 샌프란시스코, 싱가포르, 상파울로, 암스테르담, 캐나다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GREE가 대응하는 언어(총 14개 언어) :

* 한국어 *일본어*영어*프랑스어*이탈리아어*독일어*스페인어*중국어(간체자, 번체자)

* 인도네시아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태국어* 터키어* 아라비아어 ※11월에 서비스 예정

파프리카랩 인수 'GREE KOREA' 100명 훌쩍

엔씨, 일본 최대 모바일사 GREE와 '리니지' 개발

최종구 대표 '연 4000억 일본 모바일시장 매력'

도쿄게임쇼, 모바일게임-콘솔 나란히 주인공!

[결산] 도쿄게임쇼 2012 무엇을 남겼나?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