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8/2 LG '톤 플러스', 일본 음향기기 어워드에서 '금상' 수상 등

이문규 입력 2016. 8. 2. 16: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T동아]

LG전자의 블루투스 헤드셋 '톤 플러스 HBS-1100'이 일본 유력 AV 전문매체로부터 뛰어난 음질을 인정 받아, 'VGP(Visual Grand Prix) 2016 썸머 어워드' 2만엔 이상 블루투스 이어폰 부문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LG 톤 플러스 HBS-1100

VGP 어워드는 일본 양대 AV 전문매체 중 하나인 '음원출판'이 주관하며, 일본에서 판매되는 오디오/비디오 기기를 대상으로 성능과 기술력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한다. 심사위원들은 톤 플러스 HBS-1100이 블루투스 헤드셋 가운데 최초로 'aptX HD' 오디오 코덱을 채택, 24비트 고음질 음원을 출력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심사위원인 노무라 겐지는 톤 플러스 HBS-1100 음질에 대해 "여성보컬의 시원한 울림, 피아노의 편안한 음색, 베이스의 명료하고 또렷한 소리가 그대로 느껴진다" 극찬했다. 또한 디자인과 편의성 면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특별상인 '컨셉트상'도 함께 수상했다.

톤 플러스 HBS-1100은 '하만카돈'의 최상위 사운드 등급 '하만 카돈 플래티넘(Harman/Kardon Platinum)' 인증을 획득했으며, 하이엔드급 유선 이어폰에 주로 쓰이는 '밸런스드 아마추어 유닛(Balanced Armature Unit)' 모듈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노키아, 세계 최초로 '배낭형 기지국' LTE 장비 개발

SK텔레콤과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업체인 노키아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독자적 통신망 구축이 가능하면서, 재난안전통신 솔루션까지 탑재한 휴대형 통신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

SKT+노키아, 배낭형 LTE 시스템 개발

양사가 공개한 '배낭형 LTE 장비'는 현존하는 가장 작은 휴대형 통신 시스템으로, 배낭에 넣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작고 가볍다. 특히 이 시스템에는 통신에 필수적인 기지국/교환기는 물론, 재난망 핵심 솔루션인 그룹통신기술 등 재난 시 통신에 필요한 기능이 모두 탑재돼 있다. 재난 현장에 투입된 인력들은 그룹통신기술을 이용해 음성 통신뿐만 아니라 영상과 사진까지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어, 현장 상황을 보다 정확히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기지국 망과는 별도로 독립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재난으로 인해 기존 통신망이 단절 되더라도 완벽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는 반경 5km이며, 최대 400명을 수용한다.

SK텔레콤은 지난 8월 1일 국민안전처를 대상으로 시스템을 공개했으며, 남산 등 인근 등산로에서 실외환경 품질 측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SK텔레콤은 연내 시범 테스트를 완료하고, 내년 예정인 재난망 확산 사업 및 해양 LTE망 구축 사업 등에 이 시스템을 활용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it.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Copyright © IT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