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 출시..75만9천원

정현정 기자 2016. 6. 23. 09: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예약 판매 돌입, 방수방진-카메라-오디오 장점

(지디넷코리아=정현정 기자)소니코리아가 지난 2014년 엑스페리아Z3 이후 약 2년 만에 스마트폰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한다.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는 최신 스마트폰 라인인 '엑스페리아 X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7월 중 정식 판매 예정인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 제품 가격은 75만9천원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는 5인치(12.7cm) IPS 패널의 풀HD(1920x1080)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820 프로세서, 3GB RAM, 32GB 내장 메모리, 안드로이드6.0 마시멜로 운영체제(OS) 등 최고 수준의 사양을 탑재했으며, 빠른 카메라와 고품질 오디오 성능이 장점이다.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에 탑재된 2,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에는 24mm 광각 F2.0 G렌즈, 0.03초의 빠른 오토포커스(AF), 피사체의 움직임을 미리 예측하는 '프리딕티브 하이브리드 AF' 기술과 동영상 촬영 시 흔들림을 보정해 주는 기술이 적용됐다. 또 스마트폰 카메라를 구동하고 사진을 촬영하기까지의 시간이 약 0.6초에 불과해 결정적인 순간에 즉각적인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1,3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F2.0 광각 22mm 렌즈를 탑재하고 ISO6400의 초고감도 성능을 실현해 뛰어난 화질의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전후면 모두 소니의 '엑스모어 RS 포 모바일(Exmor RS for mobile)' 센서가 탑재됐다.

또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는 192kHz/24bit의 고해상도 오디오(HRA)를 지원해 기존 CD나 MP3와 비교할 수 없는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소니의 DSEE HX 기술은 일반적인 CD나 손실압축 음원(MP3)을 HRA급으로 업스케일해 최고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최대 3배의 전송폭을 지원하는 LDAC 코덱을 탑재해 무선 헤드폰, 무선 스피커 사용시에도 CD 음질보다 뛰어난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위 소음을 최대 98%까지 제거해 주는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지원해 전용 노이즈캔슬링 이어폰과 연결시 언제 어디서나 몰입감 높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소니 '엑스페리아X 퍼포먼스' (사진=소니코리아)

신제품은 그래파이트 블랙, 화이트, 로즈 골드, 라임 골드의 4가지 색상으로, 2.5D 곡면 글래스와 헤어 라인을 살린 프리미엄 메탈 바디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완벽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5인치 풀HD 디스플레이에는 사진은 물론 영상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색상과 선명도, 명암비를 구현하는 엑스리얼리티(X-Reality) 포 모바일 엔진이 적용돼 디테일이 살아있는 탁월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측면 전원 버튼에는 지문 인식 센서가 탑재돼 편리하면서도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 소니의 스마트 배터리 매니지먼트 기술을 통해 한번 충전으로 최대 2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충전 전류를 조정해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 하는 Qnovo 사의 적응 제어 충전 방식 기술을 통해 기존 제품 대비 최대 2배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고속 충전도 지원하여 전용 고속 충전기 UCH10 사용시 약 10분의 충전으로 최대 5시간 30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플레이스테이션4와 연동 가능한 PS4 리모트 플레이를 탑재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의 영역도 확장했다. PS4 리모트 플레이 기능을 통해 홈 네트워크에 연결된 플레이스테이션4의 게임을 집 안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VoLTE를 지원해 이동통신 3사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다운로드 속도가 최대 450Mbps에 달하는 LTE Cat.9을 지원해 더욱 빠른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자파흡수율 1등급을 취득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IP65/68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해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수분과의 접촉으로부터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는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온오프라인 소니스토어와 소니 엑스페리아 체험샵을 비롯해 SKT 티월드다이렉트, KT올레닷컴, BC카드 포인트몰, 현대카드 프리비아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 기간에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에게는 소니의 128GB Micro SD카드(소니스토어가 199,000원)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개선하여 사용성을 강화한 제품"라며 "소니 고유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업계를 선도하는 카메라, 오디오 등 최첨단 기술이 결합된 소니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통해 소니가 제안하는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현정 기자(ia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